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뉴스&정보

자동차 365로 자동차 민원 한번에 해결하기


자동차 365라는 온라인 통합 서비스를 오픈합니다.


중고차 구입, 운행, 정비, 매매, 폐차 자동차 관련 정보 취득이 한 번에 해결이 가능합니다.


지금까지 자동차 관련 정보가 여러 기관과 기업에 분산이 되어 있어 불편함을 느낀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.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내달 1일부터 인터넷 및 모바일을 통해 ‘자동차365’라는 종합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합니다. 그렇다면 종합 온라인 서비스가 무엇일까요? 함께 알아볼까요?


자동차 365란?

정부와 민간이 보유한 자동차 관련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자동차 생애 전 주기(Life Cycle) 종합온라인 서비스로 신차나 중고차 구입, 운행, 정비, 매매, 폐차 등 자동차 생애의 전 주기별로 정보를 제공한다는 취지입니다.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모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각 단계별로 필요한 민원 역시 온라인으로 처리가 가능하도록 했는데요. 지금까지 자동차 관련 정보 취득에 불편함을 느끼셨던 분들이라면 이제 자동차365로 해결이 가능합니다!


차량 등록 시 취득세나 등록면허세 등의 소요비용에 대한 사전 확인 및 보험 가입비용을 비교하여 소비자가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검사소 위치 및 예약, 주차장 검색, 사고 발생 시 조치 요령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. 그 외에도 폐차와 폐차장 관련 종합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~ 중고차 매매 시에도 자동차365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. 중고차 매매 시 정비나 검사 등 자동차 이력조회와 판매자 조회, 매물차량의 존재 여부에 대한 정보 제공은 물론이고 소비자 피해 예방 및 단종 차량 등에 대한 중고부품 구입도 지원할 예정이에요.


온라인을 통한 증명서 발급 및 민원 처리도 가능해져 자동차등록원부 등 각종 증명서 조회 및 발급, 신규·이전·변경등록, 압류 및 저당권 조회·납부·해제 업무를 무방문으로 처리할 수 있으니 정말 편리하죠?


자동차365 서비스는 인터넷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의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. 3월 1일부터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‘자동차365’ 검색 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. 이로써 자동차 정보가 부족했던 소비자들의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무방문 민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편의성 역시 대폭 향상될 것으로 보입니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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